본문 바로가기
일상-1/일상 속 맛집 탐방

금정역 맛집 서민전복구이포차

by DHSY 2018. 11. 30.
반응형

금정역 맛집 서민전복구이포차

 

안녕하세요.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낮에는 그나마 해가있어 따뜻한데 해만 떨어지면 엄청 추워집니다. 하여 몸보신도 할겸 금정역 먹자골목에 있는 서민전복구이포차를 찾아가 봤습니다.  

 

금정 서민전복구이포차

 

버터전복구이 큰판 (3~4인) 한판에 38,000원 입니다. 가격도 참 맘에 들었습니다. 전복이 워낙에 비싸서...

 

서민전복 메뉴

 

서민전복구이포차에는 전복구이와 전복회,전복죽,전복라면 까지 있습니다. 성게알 파는곳은 드문데 이곳에서 팔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직접 서귀포에서 양식장을 운영 하신다고 하시네요.. 전복이 양식이여서 싼값에 팔 수 도있고, 직접양식장을 운영하셔서 싸게 파신다고 하십니다.

 

전복이구 한판

 

저희는 전복구이 한판으로 시켰습니다. 3~4인용, 무려 14마리가 나왔습니다. 전복구이의 쫄깃한 맛과 버터의 향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고소한 맛이 감돌았습니다.

 

전복구이

 

전복을 이렇게 먹기좋게 잘라서 소주한잔에 한점^^

 

성게알

 

전복구이를 다 먹을때쯤 성게알을 주문했습니다. 제주해녀가 직접 짠 성게알이라고 합니다.

 

성게알

 

성게알에는 침성분이 들어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조그마한 소주잔 같은데에 스푼으로 조금씩 떠서 마십니다. 소주한잔에 성게알 한잔^^! 성게알은 정말 씹으면 씹을수로 입안에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게알은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 해독작용이 강하여 술안주로 적격이라고 합니다.

 

전복라면

 

마지막으로 그냥라면아닌 전복라면! 전복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라면국물에서 진한맛이 느껴 집니다.^^ 역시 소주안주에는 국물하나는 있어야 하나봅니다. 술을 먹으면서도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건 저만 그런건가요?^^

 

 

왕전복도 입고가 됐다고하니 나중에 한번 먹어보러 와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