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1/일상 속 맛집 탐방

[평택] 청북읍 맛집 장수남원추어탕 청북점

by DHSY 2023. 4. 15.
728x90
반응형
평택 맛집 장수남원추어탕

 
홍천에서 일을 마치고 복귀하는 길에 저녁을 먹고 오기도 애매한 시간이라 오는 길에 먹기로 해서 들린 서해로 39번 국도변에 있는 장수남원추어탕 청북점이다. 사진을 찍고 보니 '탕'자에 LED가 고장이 났다.

주차장도 넓고 실내도 생각보다 많이 넓었다. 늦은 저녁이라 사람들은 없었다. 우리가 들어온 다음에 두 팀이 더 오기는 했다. 우선 우리는 대표 메뉴인 추어탕을 주문했다. 사이드 메뉴로 왕만두도 주문했다.

기본적은 밑반찬이다. 다른 집과는 다르게 갓김치와 다진 마늘 그리고 두부가 추가로 나왔다. 두부는 갓 나온 순두부처럼 고소하고 맛있었다.

반응형


나중에 알았지만 다진 마늘은 신의 한 수 같다. 추어탕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주는 느낌을 받았다.

주문한 추어탕이 나왔다. 팔팔 끓는 뚝배기에 먹음직스럽게 나왔다. 참고로 부추를 더 넣고 드실 분은 셀프 반찬대에서 더 가져다가 먹어야 한다. 보통은 부추도 밑반찬과 같이 나오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나오지 않았다.
 

다음으로 왕만두가 나왔다. 왕만두는 거의 다 비슷한 것 같다. 만두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다.

이날도 허겁지겁 먹다 보니 그릇을 깨끗이 비웠다. 언제나 그렇지만 추어탕은 정말 건강식인 느낌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